GUI를 다루려면 일단 GUI관련된 코드를 작성해야 한다.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public class BoardGameManager : MonoBehaviour {
Rect rectangle_0 = new Rect(0,0,100,50);
//사각형 객체를 생성.(x축,y축,넓이,높이)
// Use this for initialization
void Start () {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 () {
}
void OnGUI(){
//GUI를 사용하려면 작성해야 하는 메소드.
GUI.Button(rectangle_0, "Button0");
//버튼 생성.(보여줄 객체, 보여줄 문자열)
}
}
다음은 생성된 스크립트를 메인카메라로 드래그한다.
3D로 여기저기 둘러볼 필요 없이 걍 닥치고 GUI화면을 보이게 하기 위해서다.
재생버튼을 클릭하면 게임패널에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온다.
메인카메라의 시점 여부와 상관없이 귀여운 버튼이 생성되어 있다. 다른 언어에 비해 사각형이 좀 예쁜것 같다.
이제 이벤트 핸들러를 만들어보자.
void OnGUI(){
if(GUI.Button(rectangle_0, "Button0"))
print ("Oh, man.. You clicked Button0?");
}
단순히 if문장을 사용해서 참일때 문자열이 출력되도록 설정했다.
유니티3D에서 프린트문은 게임패널 하단에 나온다.
버튼을 여러개 만드는 과정에서 불필요하게 일일이 작업하는것은 귀찮기 때문에
GUI.Button객체를 생성할때 아예 public으로 두는것이 좋다.
public Rect rectangle_0 = new Rect(0,0,100,50);
on0"))
public을 하면 장점은 바로 생성자값을 수정할 수 있는것이다.
public을 사용하면 수정이 가능하므로 게임 테스트에 매우 용이하다.
수정하는 방법은 메인카메라를 선택후 인스펙터 패널을 보자.
스크립트에서 작성한 Rect의 생성자 값들을 수정할수 있다.
※주의 : 실행모드 상태에서 변경한 값들은 중지시키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므로 작업은 중지모드로 하고
테스트는 실행모드로 하는것이 좋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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